병원소개 보도자료

[요실금, 시원치 않은 배변, 잘못된 이쁜이 수술까지 수술 하나로 해결] 스프링 올업(Spring A…

2012.02.08 11:57

루시나산부…

[요실금, 시원치 않은 배변, 잘못된 이쁜이 수술까지 수술 하나로 해결] 스프링 올업(Spring All Up)골반근육 강화술
골반근육 제대로 잡으니 허리통증, 성기능 장애 모두 사라져...

스프링올업(Spring All Up) 골반근육강화술
골반근육 제대로 잡으니 허리통증, 성기능 장애 모두 사라져...
요실금, 시원치 않은 배변, 잘못된 이쁜이 수술까지 수술 하나로 해결


# 출산으로 골반이 틀어져 허리통증이 심했어요. 요실금 증상도 생겨 외출이라도 하려면 늘 불안했죠. 허리통증 때문에 수술했는데 골반도 교정되고, 처진 힙도 자연스럽게 올라가고, 요실금 증상도 말끔히 없어졌어요. 신기할 정도예요. - 김선숙 (53)
# 4kg가 넘는 셋째아이를 낳고 나서 아침마다 악성 변비로 고생했고, 배변 후에도 뭔가 찝찝함이 남아 짜증스러웠죠. 부부관계도 너무 아파서 늘 내키지 않았고요. 그러다 친구 소개로 스프링 올업 골반근육 강화술을 받게 됐는데 변비도 사라지고, 부부관계도 정말 만족스럽고요. - 유인자 (35)
# 수술 후 자궁에 힘이 자연스럽게 생겨서인지 부부관계를 신랑이 더 좋아하는 것 같아요. 성교 시 느낌이 없는 분들께 꼭 추천하고 싶어요. -김영선 (45)


요즘 주부들 사이에서 ‘수술 후 효과 만점’이라는 입소문이 나고 있는 스프링 올업 골반근육 강화술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보기 위해 루시나 산부인과를 찾았다.


출산, 노화로 늘어진 골반 근육을 제자리로 끌어 올려
일반적으로 출산 후 ‘허리가 쑤시고 아프다’ ‘찔끔찔끔 소변이 새어 외출이 어렵다’ ‘골반 아래가 아파 부부관계를 피하게 된다’ 면 골반근육이 늘어나거나 손상을 받은 상태라고 보면 된다. 출산을 겪으면서 질이 늘어나면서 성적으로는 오르가슴에 도달하기 힘들게 되고, 질 벽의 손상으로 질 분비물 부족에 따른 성교통도 발생하게 된다. 또한 요실금, 배뇨장애, 배변 장애 등 여러 증상들이 동시에 나타나기도 한다. 그 이유가 바로 골반근육을 제대로 쓸 수 없기 때문. 특히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호르몬 영향으로 골반근육이 더욱 약해져 성기능 장애로까지 이어지며 부부간의 심리적 갈등을 가져오기도 한다.
여성들의 말 못할 고민들을 풀어줄 수 있는 시술법이 바로 스프링 올업 골반근육 강화술. 스프링 올업 골반근육 강화술은 늘어나고 손상된 골반근육을 찾아 출산 전 위치로 되돌려 놓고 느슨해진 골반근육을 붙들어 묶어주는 시술이다.
루시나 산부인과 김창훈 원장은 “골반근육은 질과 골반을 지탱하는 널빤지 모양의 근육으로 방광, 자궁, 직장 등 골반에 있는 장기를 받쳐주는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즉 골반장기가 뒤틀리지 않게 고정시켜 주는 기능을 하는 데 요도, 질, 항문을 둘러싸고 있어서 소변 및 대변을 참는 기능과 질 수축에도 관여하기 때문에 성생활에도 매우 중요하다”고 설명해준다.
또한 괄약근이라 불리는 이 근육은 골반이 틀어지지 않게 하여 체형을 바르게 하는 근육으로 요통이나 척추협착증이 생기지 않게 잡아주는 근육이기도 하다.
김 원장은 “스프링 올업 골반근육 강화술을 받게 되면 우선 질에 탄력이 생겨 질 입구뿐만 아니라 안쪽까지 질이 좁혀져서 제 기능을 하게 되고 요실금 배뇨장애, 변비, 골반 장기 탈출증, 여성성기능 장애까지 치료가 되는 수술”이라고 전한다.


질 입구만 성형하는 이쁜이 수술과는 확연히 달라
스프링 올업 골반근육 강화술은 새로운 질 성형 수술로 레이저를 이용해 질 점막을 자르지 않고, 느슨해진 골반 근육을 찾아 붙들어 매어주는 방법으로 시술하게 된다. 그리고 회음부도 처녀 때 상태로 성형하여 성기능을 높여 오르가즘을 느끼게 하는 회춘술로 호응이 더 높다. 수술 후 가장 큰 효과가 바로 성생활 만족도로 나타나고 있기 때문이다.
김 원장은 “흔히 이쁜이 수술로 불리는 기존의 질 축소술은 수술시 통증이 심하고 질 점막을 잘라내어 질 입구만 좁혀놓았기 때문에 질 수축력은 좋아지지 않는다. 오히려 부부 관계를 할 때 액이 적게 나와 성교통 또는 질 위축증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말한다. “또 수술 후 일정 기간이 지나면 질이 다시 늘어나 요실금이나 배변기능을 회복시키는 것과는 무관하다” 고 덧붙인다.
루시나 산부인과의 스프링 올업 골반근육 강화술은 기존의 질 성형수술보다 통증이 적으며 무통수술로 입원을 하지 않아도 된다. 또한 수술 후 질 수축력이 매우 좋아져 질 이완증과 오르가즘 장애 등 성기능이 호전되어 부부생활이 만족스러워진다고. 물론 수술 시간이나 난이도는 내원하는 환자의 골반근육 상태에 따라 달라진다고 한다. 김 원장은 “경산인 산모의 경우는 분만 후 1주일 내 바로 수술도 가능하다” 며 “스프링 올업 골반근육 강화술은 이쁜이 수술보다 회복속도도 높고, 반영구적이라는 점“을 들어 적극 추천한다. 실제로 이쁜이 수술을 실패한 환자들도 찾아오고 있다고.

그렇다면 스프링 올업 골반근육 강화술의 부작용은 없을까? 최소 1주일 동안은 골반복대를 착용하고, 걸음걸이, 앉는 자세 등 잘못된 생활 습관을 고치기 위한 환자의 노력이 필요하다는 점. 골반 근육이 틀어진 위치로 되돌아가지 않도록 올바른 습관을 갖도록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오히려 수술 후 올바른 관리만으로 한 달 후면 아랫배가 들어가 살이 빠지는 효과까지도 경험할 수 있다고 한다.

홍명신 리포터 hmsin12@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상호명 : 루시나산부인과|대표자 : 김창훈 | 사업자등록번호 : 209-96-12902

서울특별시 성북구 삼선동 4가 351-4번지|TEL : 02-922-7474|FAX : 02-926-2292

Copyright 2011. Lucina Miz Clini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