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소개 보도자료

골반근육강화술, 질성형부터 변비·요통 개선까지

2012.04.10 13:54

루시나산부…



골반근육강화술, 질성형부터 변비&요통 개선까지
- 한 번의 수술로 다양한 효과를 누릴 수 있는 골반근육강화술

스프링 골반근육강화술에 대한 관심과 함께 치료받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들의 대부분은 출산 이후의 여성들로 남편과의 관계 회복을 위하여 질성형수술을 받으려 하였으나 골반근육강화술의 다른 여러 가지 장점을 알고 난 후 골반근육강화술을 받기로 결심했다고 한다.

질성형수술을 받으면 질을 좁혀주는 1차적인 기능만 하는 것이 보통인데 반해, 골반근육강화술은 질성형효과와 더불어 기존에 변비나 요통이 있었던 경우 이를 개선하는 효과까지 있는 것이 골반근육강화술의 대표적인 장점으로 손꼽히고 있다.

* 변비 개선 효과 있는 스프링 골반근육강화술

골반근육강화술은 질 처짐의 원인이 되는 골반근육 자체를 업 시켜주기 때문에 전체적인 성감  향상의 질성형수술 효과와 동시에 골반근육의 늘어짐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변비를 비롯한 빈뇨, 요실금과 같은 다양한 증상의 개선 효과를 보인다.

실제로 루시나산부인과에서 스프링 골반근육강화술을 받은 환자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3~4일에 1번 배변을 봤던 변비환자들의 80%가 스프링 골반근육강화술 후 변비가 1~2일에 1회 배변 정도로 개선되었다고 응답했다.

전문의 김창훈 원장은 “골반근육은 수축되었다가 변의를 느끼면 이완되면서 직각을 이루고 있는 항문관과 직장이 일직선에 가깝게 펴져 배변을 한다. 항문이 넓게 열리고 복부에 힘을 주면 배변과정이 이루어지는 것이다.”며 “골반근육강화술은 골반근육을 강화시켜 이러한 과정들을 원활하게 해주어 배변장애(가스참, 잔변감, 변비)를 개선시켜준다.” 고 전한다.

* 요통까지 개선 가능한 스프링 골반근육강화술

골반근육은 상체의 무게를 떠받치는 골반을 지탱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골반근육이 약해졌을 경우 아랫배가 빠질 듯이 아프거나 묵직함을 느끼는 등의 요통을 느낄 수가 있으며, 이러한 증상들은 골반근육강화술을 통해 상당 부분 개선할 수가 있다.

골반근육강화술은 골반 근육을 전체적으로 올려줌으로써 요통을 해결함은 물론, 몸의 체형을 바로 잡기 때문에 척추에 생길 수 있는 허리디스크나 척추관협착증과 같은 질환도 함께 예방할 수 있다.

전문의 김창훈 원장은 “골반근육강화술에서 틀어진 골반이 바로 잡히면서 힙업효과를 함께 누릴 수 있으며, 다리가 붓거나 하는 하체부종 개선 효과 등의 체형적인 문제도 개선할 수 있다.” 고 전한다.

출산 후 골반근육이 늘어남에 따라 성생활에 대한 고민과 더불어 변비나 요통과 같은 여러 증상이 동반된다면 다양한 증상을 함께 개선할 수 있는 골반근육강화술을 생각해보는 것은 어떨까. 한 번의 수술로 다양한 증상의 개선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juny@kmib.co.kr

상호명 : 루시나산부인과|대표자 : 김창훈 | 사업자등록번호 : 209-96-12902

서울특별시 성북구 삼선동 4가 351-4번지|TEL : 02-922-7474|FAX : 02-926-2292

Copyright 2011. Lucina Miz Clini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