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반근육클리닉 배변기능클리닉

직장은 평소 직장과 항문관이 이루는 각도가 직각으로 있어 대변이나 가스가 배출되지 않게 합니다. 변의를 느낀 후 화장실에 가면 골반근육 중 괄약근(치골직장근)이 수축되어 있다가 근육이 이완되면서 항문직장 각이 일직선에 가깝게 펴지면 항문이 넓게 열립니다. 이때 복부에 힘을 주면 시원하게 배변을 보게 됩니다. 한번에 안될 때는 다시 한번 호흡 을 가다듬은 후 같은 과정을 반복하여 잔변감 없이 변을 보게 됩니다. 정상적인 배변을 하는 사람들은 이런 과정으로 배변을 하며 이런 과정에 문제가 생기면 변비, 변실금, 가스 등이 잘 차고, 하복부 통증이 있으면 잔변감과 배변장애를 일으킵니다.
변을 마지막에 보내는 배변기능은 뒤쪽으로 항문외괄약과 항 문 내괄약근이 미골에 붙어 있고, 앞쪽으로는 골반근육이 항문 외내괄근 사이로 직장을 감싸고 있어 대변을 참고 보는데 관계 됩니다. 골반근육이 약해지면 치질이 잘생기고 중년여성이 치질수술 을 하더라도 재발이 잘 됩니다. 골반근육이 처지고 약하거나 손상받은 여성은 변을 시원하게 보지 못해 잔변감이 있고 가스가 잘 차며 무른 변을 참지 못하는 변실금 까지 오게 됩니다. 또한 변이 남아있게 되어 변비가 생기고 심해지 며 치질도 생기게 됩니다. 그리고 출산한 여성은 직장과 질 사이에 있는 근막이 약해지고 손상 받아 직장끝부분이 늘어나 변이 고여 변 비와 잔변감으로 시원한 쾌변이 되지 않습니다. 스프링골반근육강화술은 손상된 질직장근막을 변이 잘 내려오게 봉 합함으로써 변이 시원하게 나오게 합니다 .
대변을 참고 보는 배변기능에 가장 중요한 괄약근을 강화하고 질직장근막을 보강함으로써 변비와 치질개선 그리고 쾌변을 보게 합니다.

상호명 : 루시나산부인과|대표자 : 김창훈 | 사업자등록번호 : 209-96-12902

서울특별시 성북구 삼선동 4가 351-4번지|TEL : 02-922-7474|FAX : 02-926-2292

Copyright 2011. Lucina Miz Clinic all rights reserved.